You are here

Borrow / Return / Renew

Borrow / Return / Renew

의학도서관에서 대출한 자료의 대출기간 및 반납 정책을 포함하여 서울대학교 내 캠퍼스 간 대출 서비스을 확인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사용자 신분(교수, 학생, 직원 등)에 따라  권한이 다를 수 있으며, 대출한 도서에 대해서 연장 및 예약이 가능합니다.

 

 

도서대출 및 기간

구분

신분

규정

1군

교수, 부교수, 조교수, 기금교수, 계약제교수, 명예교수, 임상교수, 전임강사, 초빙교원, 법인직원, 자체직원

5책 30일

2군

시간강사, 조교, 박사과정, 석사과정, 석박사 통합과정, 치의학 대학원생, 인턴, 전공의, 임상강사, 연구원

5책 14일

3군

학부, 연구소직원, 연구생, 간호사, 약사, 보건직, 병원직원, 공익, 교류학생, 계절학기, 특별수강생, 회원제 회원, 발전기금, 인턴 약사, 영양사, 동문회원

3책 7일

4군

수료자, 졸업생, 일용직, 임시, 촉탁직, 단시간직, 일반 이용자

대출불가

 

- 대출시에는 학생증, 교직원신분증 또는 모바일 열람증을 지참하여 직원에게 제시한다.

- 대출도서는 기간내에 반납하여야 한다. 반납이 연체될 때는 도서관 이용 등 제증명 발급이 정지될 수 있다.

- 참고도서, 학위논문, 연속간행물, 시청각자료는 대출을 금한다.

- 연속간행물의 경우, 슬라이드 작성상 대출이 불가피할 때는 도서관장의 승인을 얻어 3일간 대출할 수 있다.

 

 

대출 자료의 연장

- 대출한 자료는 최대 연장 가능일(본인 대출 기간의 2배 기간)까지 1회 연장 가능

- 대출 연장 신청 시, 연장하는 날로부터 대출기간 만큼 연장됨

- 연체 중 자료나 미납 연체료가 있을 시 대출 연장 불가능

- 예약된 자료는 대출 연장 불가능

-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마이 라이브러리"의 "도서 대출·연장·예약 조회"에서 본인이 직접 연장

 

 

연체료

- 연체일 3일째부터 1책당 1일 100원씩 부과되며, 그 전 2일도 소급해 연체료 부과됨

 

 

도서의 분실 및 제재

- 대출한 도서를 분실하였거나 파손시켰을 경우 동일한 도서로 대물변상 하여야 한다.

- 동일 도서로 변상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신판이나 주제가 유사한 자료로 변상한다.

- 분실하였을 경우 단행본자료실에 분실신고를 해야 연체료가 부과되지 않는다.

- 분실신고 후 국내서는 10일, 국외서는 40일 안에 변상하여야 한다.(경과한 날만큼 연체료가 부과 됨)

- 고의로 자료를 훼손 절취하였을 때는 변상하여야 한다.

- 변상기간에는 도서대출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