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도 2학기 졸업논문부터 책자(인쇄본) 제출 없이 원문파일만 제출
- 원문 파일 제출 문의 : 중앙도서관 디지털 도서관팀 880-5567, libit@snu.ac.kr
개인정보 삭제 요청 |
제출하시는 학위논문에 개인정보(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가 포함된 경우 반드시 삭제 후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주로 설문조사에 대한 안내, IRB의 내용에 포함) 저자가 제출한 논문에 본인, 혹은 타인의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서울대학교에서는 이를 수정하지 않습니다. 본인이 삭제하지 않은 개인정보가 논문에 포함되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서울대학교는 일체의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출 절차 | 양식/뷰어 다운로드 | 일정/참고사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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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제본 및 인쇄요령' 및 ‘양식(template)’을 참고하여 논문을 작성합니다. (서체, 글씨 크기, 여백 등은 제본 및 파일 변환시의 오류를 줄이기 위한 권장사항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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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학위논문 구성' 포함 여부를 확인 후 온라인 제출용 파일을 준비합니다. (파일은 hwp, doc, pdf로 제출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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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제출 매뉴얼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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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학위논문을 온라인으로 제출합니다. → 제출 기한 이후 온라인 제출 수정 불가합니다. |
2021. 1. 6.(수) ~ 2.8.(월) <34일간> | |||||||||||||||||||||||||
4 |
논문 제출 후, 제출기간 종료 전까지 소속 학과(부) 사무실에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및 인준지 원본을 제출합니다. → 중앙도서관에 미납 연체료가 있는 경우 제출확인서 출력이 불가하므로, 연체료 납부 후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 심사위원 국외체류, 코로나19 등의 사유로 자필서명/날인을 서명파일 첨부로 대체한 경우 심사위원의 인준의사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를 함께 제출 ※ 논문 제출확인서 및 인준지 원본 미제출시 학위수여 대상에서 제외 |
2021. 1. 6.(수) ~ 2.8.(월) <34일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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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학위논문 공개유보(비공개) 및 교체(정정) 문의는 소속 학과(또는 대학) 행정실로 하시기 바랍니다. → 학위논문 공개유보(비공개)는 소속 대학을 통해 도서관에 공문으로 신청하며, 공문이 접수된 대상자에 한해 처리가 가능합니다. ※ 학위논문 교체(정정) 관련 사항은 별도 공지 예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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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온라인으로 제출한 학위논문은 개인정보 포함여부, 그림ㆍ표 누락 등을 검수한 후 온라인 서비스됩니다.(약 2~3개월 소요) → 저작권 동의 여부에 따라 학위논문 온라인 서비스가 다르게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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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 학위논문 전용 뷰어(ezPDF) | 2021. 4. 서비스 예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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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학위논문 DB인 PQDT(ProQuest Dissertations&Theses)에서 본인의 학위논문이 서비스되길 희망하는 경우 ProQuest ETD로 제출 가능 PQDT Publishing 관련 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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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사항이므로 희망자만 제출 |